몽선생 유학원
닫기
> 커뮤니티 > 소식/후기

소식/후기


제목
[어학원] 싱가폴 어학연수 전체적인 만족도에 대한 학생의 말
작성자
다*
작성일자
2019-02-22 17:03:27

 

  

 

안녕하세요! 


엊그제 싱가폴로 와서 시작 한거 같은데 벌써 다 마치고 돌아가야 하네요 ㅠㅠ 

 

아쉬운 마음에 후기 공유 해드려요~~ 

 


Q1.  영어과정에 대한 만족도는 어떤가요?


저는 전반적으로 아주 만족합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writing인데 에세이를 쓰면 강사님들이 직접 다 교정해주고 조언도 많이 해주어서 가기 전보다 실력이 훨씬 많이 향상됐다는 것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또한, 학교의 커리큘럼이나 시스템이 학생들의 학업을 잘 관리해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Q2. 현재 어학연수 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 중 발음에 대해서 걱정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강사님들은 어땠나요?


싱글리쉬 때문에 그런 걱정을 하시는 것 같은데, 강사님들은 전혀 싱글리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싱글리쉬 쓰면 올바른 영어가 아니라고 말하시기도 해요. 발음은 걱정은 전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3. 실제  수업 분위기는?


영어과정에서는 speaking 실력을 많이 향상시키기는 쉽지 않아요. 아무래도 강사님이 학생들을 가르치는 수업이다 보니 영어로 말을 할 기회가 많지는 않고, 함께 수업을 듣는 친구들 역시 영어 실력이 나와 비슷하거든요. 그래도 본인이 수업 시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외에 강사님과 대화를 나누거나 외국인 친구들을 사귄다면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4. 학교 시설에 대해서


시설은 한국이 최고입니다. 그래도 강의실도 깨끗하고 학생식당이나 매점 등 필요한 시설은 다 갖춰져 있어서 학교 생활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어요. 다만 에어컨을 너무 빵빵하게 틀어서 실내에 계속 있으면 추워요ㅠㅠ

 

Q5. 싱가폴 실생활은 어떤지?(교통, 물가 등등)


물가는 한국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고 호커센터 가면 한국보다 저렴하게 한 끼를 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한국 음식은 비싼 편이고 맛도 한국에서 먹던 맛과 달라요ㅠㅠ. 지하철과 버스가 아주 잘 되어 있고 비용은 거리에 따라 다르게 책정되는데 한국이랑 비슷하거나 조금 저렴합니다.

일년 내내 여름이라 너무 덥지만 실내는 에어컨이 잘 구비되어 있고 또 적응되면 저녁에 바람 불면 시원하다고 느껴질 때도 있어요 ^^;;

 

Q6. 어학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제가 싱가폴을 선택했던 가장 큰 이유는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아시아 국가라는 점 때문이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잘한 결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영어도 충분히 배울 수 있고, 아시아권이라 문화가 많이 다르지 않아 생활하는데 불편함도 많이 없거든요. 어학과정 준비하거나 고려하고 있다면 싱가폴은 좋은 선택지가 될 거에요!



  



  • 사립대 준비반
  • 예술대 합격반
  • 국립대 입학방법
  • 리얼 현지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