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선생 유학원
닫기

고객지원센터

뉴스, 장학금정보, 학교별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 고객센터 > 유학후기

제목
[사립대학] JCU 대학생활은 어떤가요? 김OO학생 유학 후기
작성자
김OO
작성일자
2020-08-03 09:35:07

몽선생입니다.

 

OO학생은 JCU 호텔 경영 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을 만나보고 학교와 현지 생활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싱가폴 유학/ JCU 대학 유학을 고려 중인 분은 꼭 확인해보세요!

 


 


 

 

 

 

OO 학생의

싱가포르 유학생활 인터뷰

 

 

 

Q : (몽선생)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 (OO 학생)저는 James Cook University에서 호텔관광학을 전공중인 22살 김OO입니다!

 

 

Q : 싱가폴 유학의 장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한국이랑 가까운 나라에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는 것도 좋고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은 것 같아요.

 

 

Q : 그럼 반대로 단점이 있다면?

A : 더운 날씨랑 예측할 수 없는 날씨가 겨울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싱가폴 날씨가 힘들 때가 많아요다른 힘든 점은 물가가 비싸서 여기가 동남아라는 느낌이 안들 때가 많아요특히 외식비용이 비싸서 웬만해서는 호커센터나 학교 캔틴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편입니다.

 

 

Q : JCU 대학의 장/단점 있다면?

A : 장점으로는 캠퍼스가 잘 갖춰져 있다는 점이에요. 싱가폴은 지리적으로 다소 좁아서 시티 캠퍼스나 하나의 빌딩으로 되어있어서 규모가 상당히 협소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교환학생을 비교적 쉽게 할 수 있고 학생들 국적이 정말 다양해요. 서구권 학생들도 꽤 많습니다.

 

단점으로는 도심과 꽤 떨어져 있어서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요, 그래도 버스나 지하철 타면 금방 나갈 수 있어서 큰 감점 요소는 아닙니다.

 

 



 

 

 

 

Q : 영어를 잘못하면 무시 받거나 인종차별이 있나요?

A : 그런 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오히려 싱가폴 사람들이 한국 연예인이나 드라마를 좋아해서 제가 한국 사람이라고 하면 더 친절하게 해주시는 경우가 더 많았던 것 같아요.

 

 

Q : 싱가폴에서 영어 실력을 늘리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A : 한국 친구들이랑 같이 다니는 것 보다는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외국인 친구랑 다녀야 해요그리고 계속 살다 보면 싱글리시 발음을 옮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도 조심해야 해요!

 

 

Q. 평균적으로 생활비가 어느 정도 지출되나요? (교통비식비통신비 등) 

A : 저는 한 달에 집 값 빼고 총 생활비만 400달러 기준으로 잡고 살고 있어요학교를 걸어 다녀서 교통비 20-30달러 식비만 300달러 정도 통신비 싱텔 프리 페이드 써서 한 달에 20달러로 데이터 3기가 구매해서 지내요.

 

  

Q : 음식에 대해 걱정이 많은 사람들이 있어요보통 유학생들은 식사를 어떻게 해결하나요?

A : 저는 학교에 한국 음식을 팔고 학교에는 다양한 나라 친구들이 다니기 때문에 여러 나라 음식을 판매하고 있어서 제 입 맛에 맞는 것을 골라 먹어요거의 학교에서 식사를 해결하고 집에서는 한인 슈퍼에서 반찬 사서 먹어요.

 

 

Q : 교통이나 병원같이 일상적인 생활을 하는 건 어떤가요?

A : 병원은 아직 아픈 적이 없어서 가보지 못했고 교통을 정말 편리한 거 같아요어딜 가든지 한 시간 이내에 도착하고 지하철도 운행 간격이 짧아서 좋아요.

 


 


 

 

 

Q : 법이 엄격하다고 하던데… 실제로 엄격한 법 때문에 생활하기가 어렵나요?

A : 전혀 불편한 건 없는 것 같아요그냥 기본적인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뭐 먹지 않는 것만 지킨다면 되는 것 같습니다.

 

 

Q : 주말에는 보통 어떻게 지내나요?

A : 거의 과제를 하거나 친구 만나서 놀아요만난다면 부기스나 도비갓 쪽에서 만나서 카페 가서 얘기를 하는 것 같습니당. ^^

 

 

Q : 교회나 불교 등 한인들이 종교 참여 활동이 가능한가요?

A : 저는 지금 싱가폴 한인 교회를 다니고 있어요제약 같은 것은 전혀 없습니다.

 

 

Q : 생활하면서 제일 만족스러운 점은 무엇이고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A : 만족스러운 점은 어디를 가든 안전하고 사람들이 친절해요또 밖에서 아무리 더워서 힘들어도 실내에 들어가면 너무 시원해서 그건 좋아요!

불편한 점은 가끔 동남아 남자 분들의 따가운 시선이 느껴질 때가 많아요..ㅎ 이게 저만 느끼는 게 아니고 다른 여자친구들도 많이 느끼고 불편해 하더라구요.

 

 



 

 

 

Q : 유학 떠난 후에도 몽선생에서 잘 관리해 주나요?

A : 여러가지 이벤트도 매달 진행해 주시고 궁금한 점을 물어볼 때마다 친절하게 대답해 주세요항상 감사합니당. ^^

 

 

Q : 마지막으로 유학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 싱가폴은 한국과 가까운 나라이고 동남아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안전하고 좋은 시설에서 좋은 선생님들에게 공부를 배울 수 있는 환경인 것 같아요미국이나 유럽 쪽 유학을 준비하시다가 너무 멀고 무서우시다면 싱가폴도 고민해보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 

 

 

- 이상 김OO 학생의 유학생활 인터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