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선생유학원

후기/유학생모임

Home > 수속후기 > 후기/유학생모임

제목
PSB 컴퓨터공학 곽XX 학생의 학교생활 후기
작성자
몽선생유학
작성일자
2019-05-14 17:02:44

 

 

 

 

PSB 재학생 "곽XX" 학생의 학교생활 후기 인터뷰 

안녕하세요 싱가포르 유학생활하는데까지 몽선생 원장님과 실장님이 많은 도움을 주셨기에 이렇게 Q&A 후기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Q :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 

저는 싱가포르 유학온지 9개월 정도 되는 psb 컴퓨터 공학 수업을 듣는 곽xx 학생입니다

 

 

 

Q : 

싱가폴 유학을 결정한 이유가 있나요?

A :

수능을 치고 나서 원하는 점수를 받지 못하여 재수 혹은 유학을 생각 하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영어를 배우고 좀 더 다양한 환경을 경험 하고자 유학을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싱가폴이 안전하면서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어서 싱가폴 유학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 

현재 재학하고 있는 학교와 전공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 : 

현재는 psb대학교 컴퓨터 사이언스 파운데이션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은 디폴로마를 하기 전 단계에서 영어 및 수학 그리고 전공의 기본 단계를 듣는 수업입니다.

 

 

 

Q : 

본인이 생각하는 자신의 학교 장/단점 2가지씩 알려주세요

A : 

장점:저희 학교는 시설이 최신식으로 지어져서 수업이 편하고 도서관에 다양한 책들이 있어 자료를 찾기가 편합니다. 그리고 타 학교에 비해 이과쪽 분야가 좀 더 다양하게 있어서 이과쪽 학생들한테는 좋은 학교 인것 같습니다ㅎㅎ

 

단점: 캠퍼스의 규모가 작다 보니 한국의 대학교가 아닌 학원을 다닌다는 생각이 가끔 듭니다. 학교에서 자습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지 않고 교실들의 에어콘이 중앙에서 컨트롤을 하기 때문에 추위를 잘 타는 학생들은 교실 온도 때문에 힘들어 합니다.

 

 

 

Q : 

학교의 친구들은 주로 어느국적 사람들인가요?

A : 

저희 학교는 이과/문과 캠퍼스가 나누어 지는데 문과쪽의 경우는 중국 학생들이 압도적으로 많고 이과 캠퍼스의 경우 인도나 인도네시아 학생들이 많습니다 한국 학생들의 경우에는 문과쪽이 많은데 이과쪽 캠퍼스에도 늘어나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Q : 

교수님들의 수준이 어떤지 알려주세요

A : 

저의 교수님이나 혹은 친구들의 교수님 이야기를 들어 보면 대체적으로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간단한 영어를 쓰시는 분도 있으시고 수업 시간에 한 단원이 끝나면 모르는 것이 있는지 물어 보시는 교수님도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이 끝나면 당일날 했던 수업 내용을 학생들 메일로 보내주시는 교수님도 있으십니다.

 

 

 

 

Q : 

수업은 보통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수업시간, 수업방식 등)

A : 

수업 시간은 한 수업당 3시간이며 하루에 보통 6시간 수업이 있습니다 수업이 없는 날은 정해진 시간 안에 학교에 와서 3시간씩 자습을 하도록 시간표가 정해져있습니다 수업방식은 교수님 마다 다른데 그룹 과제를 하거나 개인으로 수업 시간에 문제를 풀도록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그룹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Q : 

졸업하기 어렵다고 하던데 과제나 시험은 많이 어렵나요?

A : 

디폴로마까지는 많이 어렵지 않다고 하는데 졸업하신 아는 분 이야기로는 디그리 부터는 정말 밤새도록 해야 간신히 따라갈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시험의 경우는 문제가 한글이 아닌 영어다보니 지문을 이해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 같고 문제의 난이도는 본인의 공부를 얼마나 했는지에 따라 달려 있는것 같습니다^^

 

 

 

 

Q : 

학교에는 동아리 활동이나 학생회 같은 활동이 있나요?

A : 

저희 학교에는 한국인 학생회도 있어서 가끔 정모 및 활동을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동아리의 경우 축구,농구,배드민턴,노래,춤 다양한 동아리가 있으며 학교에서 동아리 홍보 활동도 가끔 하는걸 봤습니다.

 

 

 

 

Q : 

싱가폴유학의 만족스러운점과 불만족스러운점이 있다면?

A : 

만족스러운점은 영어도 같이 필요하니 자연스럽게 영어를 공부 한다는 느낌이 있어서 영어 공부를 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한국에 있을 때 보다는 덜 한것 같습니다. 불만족스러운점은 싱가폴 이다 보니 사람들의 발음(싱글리시)가 많은 편이라 알아 듣는데 어려움이 있고 정말 제대로 된 발음을 듣을 경우가 힘든것 같습니다.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Q : 

싱가폴에서 유학생활하는 환경은 어떤가요? (음식문화, 주거환경 등)

A : 

음식의 경우에는 다양한 나라의 음식이 있어서 저의 입장에서는 매우 만족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시는 한식 같은 경우에는 푸드코트에도 한식당이 있어서 쉽게 접할수 있지만 맛이 많이 좋지는 않습니다

 

가끔 제대로 된 한식을 먹고 싶을때는 전문 한식당을 갈때도 있습니다(한국보다 맛있는 한식당도 있습니다ㅎㅎ) 주거환경의 경우 싱가폴이 작은 나라다 보니 집값이 많이 비싸서 집 하나에 여러명이 같이 사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하우스메이트가 었던 사람인지에 따라 사는 집이 좋은집인지 아니면 떠나고 싶어지는 집인지 결정되는 것 같습니다. 싱가폴의 경우HDB혹은 콘도에서 사는데 콘도의 경우 헬스장 및 수영장이 있어서 좋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싸고 오차드(싱가폴 중심지)에 가까울수록 집값이 많이 비쌉니다.

 

 

생활비 같은 경우는 밥값이 가장 많이 차지 하는데 푸드코트에서 먹으면 대락 7싱달러 안으로 가능하고 식당을 가면 15달러 정도 나오는것 같은데 거기에 세금 및 서비스차지가 추가로 나와서 학생들은 대부분 푸드코트에서 밥을 해결하는 것 같습니다.

 

 

 

Q : 

유학 떠난 후에도 몽선생의 현지관리는 다른곳에 비해 좋은편인가요?

A : 

다른 유학원을 통해 온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니 몽선생 유학원이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자주 해주시고 실장선생님이 주기적으로 생활하는데 편한거는 없는지 먼저 연락을 해주십니다. 그리고 직접 싱가폴로 오셔서 학생들과의 미팅을 만드셔서 서로 정보 공유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Q : 
마지막으로 싱가폴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학교 오기전 꼭 준비해야 할것이 있다면?

A :

자신이 정말로 유학을 하고 싶어서 오는 건지 아니면 부모님 혹은 주변의 권유 때문에 어쩔수 없이 오는 건지 생각을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싱가폴 하면 싱글리시가 걱정이 많으실껀데 학교 교수님의 경우에는 싱글리시를 쓰시는 분은 거의 없으시고 디그리의 경우에는 본교에서 직접 교수님이 오셔서 강의를 한다고 들어서 싱글리시에 대한 부담을 덜할꺼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몽선생TV : 유투브 (몽선생채널) / 네이버 (몽선생채널)

몽선생 채널에서는 매주 다양하고 "REAL" 한 유학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몽선생유투브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