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선생 유학원
닫기

고객지원센터

뉴스, 장학금정보, 학교별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안내드립니다.

> 고객센터 > 유학소식

 

제목
[코로나관련] 싱가포르 코로나 상황! 한국인 입국객 지정 시설에 격리
작성자
몽선생
작성일자
2020-08-27 16:46:50

몽선생입니다.


한국의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싱가포르에서 한국인에 대해서만 자가격리 및 입국 방침을 변경하였습니다. 


유학, 취업 등등 싱가포르 입국 예정이신 분들은 꼭 필독 하시기 바랍니다.



 


싱가포르 보건부 발표

2020년 8월 26일


싱가포르 자가격리 조건으로 8월부터 외국인 입국을 허용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자택에서 자가격리 할 수 있도록 지침을 다소 완화하는 움직임을 보였으나, 한국의 코로나 상황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고 지역 감염이 보고되어 입국 조건을 새롭게 조정하였습니다.


- 2020년 8월 29일 00부터  적용

- 최근 14일 이내 대한민국에서 환승 혹은 거주했던 이력이 있는 외국인은 정부 지정 시설만 이용 가능

- 자가격리 (SHN) 종료 전 코로나 테스트 필요


결론적으로 입국은 가능하지만, 정부 시설만 이용이 가능하고 보다 면밀히 코로나 사태를 예의 주시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코로나 관련 보건부 뉴스(바로가기)




현재 싱가포르 입국 상황은?

국제학교/국립대학/사립대학


*국립대학 및 예술대학

8월 초부터 현재까지 대부분의 한국 학생들이 학생비자 및 교육부 허가증을 받고 싱가포르에 입국 하였습니다.


* 국제학교

8월 26일 CIS, UWC 등 한국 학생 비자허가를 확인 하였습니다.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발급 된 사례입니다.

-> 학생비자 7월 신청 8월 허가


* 사립대학

8월 20일 경 SIM 사립대 입학 예정인 학생의 학생비자 허가가 확인 되었습니다.

->학생비자 5월 신청, 8월 허가





 



싱가포르는 국공립 및 예술대학 학생으로부터 순차적으로 비자 발급 영역을 확대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 한국의 코로나 재 확산으로 인해 싱가폴 입국이 다시 어려워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올해의 코로나가 진행 상황, 정부의 동향에 따라서 입국이 어려워질 수 있으나 사립대와 국제학교의 비자허가 케이스가 확인되고 있으니 계속해서 희망을 잃지 말고 상황을 주시해 주시길 바랍니다.